쇼핑정보

진해 경화시장 방구족발 본점 족발 구매 후기(내돈내산,광고아님)

보니보니넘버원 2022. 4. 4. 12: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진해는 벚꽃으로 온 거리가 핑크색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벚꽃 축제는 취소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관광객분들이 많이 오시는 듯합니다.

진해 벚꽃이 지금 만계를 했으니 올해 벚꽃을 보시려면 적어도 4월 10일 안에는 오셔야 보실 수 있으실 듯합니다.

혹시 장날 구경을 좋아하신다면 3일과 8일 단위로 오시면 경화시장 장날을 구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어제는 진해 경화시장의 장날이어서 저도 시장도 볼 겸 방문을 했습니다.

경화시장 장날은 창원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장입니다.

기존에 있는 상가들과 많은 도매상들 그리고 밭에서 캐서 나온 본인의 작물을 파는 분들도 있으시고 굉장히 큰 장이라 볼 것도 먹을 것도 많은 곳입니다.

이 많은 볼 것들과 먹을 것들 사이에 항상 손님으로 북새통을 이루는 집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방 구족 발 프랜차이즈 본점인데요, 항상 손님들로 북새통입니다

진해 방구족발 본점

 

 이곳은 나오는 시간이 따로 정해 져 있기 때문에 이 시간에 어느 정도는 맞추어 가시지 않으면 족발 물량이 다 나가 족발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러 가시기 전 꼭 시간을 확인하고 가세요.

족발 나오는 시간은 오후 3시 30분과 오후 6시 30분입니다.

진해 방구족발 본점 족발 나오는 시간

 

어떤 가게에  손님이 많다면 이유는 대부분 가격과 맛인 듯합니다.

이곳의 가격 또한 다른 곳보다 약간은 저렴 하긴 합니다.

보들촉촉 기준으로 소자 15,000원 , 중자 1,8000원, 대자 23,000원입니다.

옆에 소자를 사 가시는 분이 있었는데 사이즈가 좀 많이 작아 보였습니다.

혼자 배불리 먹든가 아니면 둘이 좀 아쉽게 먹겠다 싶은 양이었습니다.

메뉴 종류가 정말 많았지만 저희는 기본에 충실한 보들촉촉 방 구족 발을 중자로 시켰습니다.

이곳 가게 분위기를 아셔야 할 것 같아서 미리 말씀드려 보자면 이곳은 주문만 하고 돈은 나중에 픽업할 때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여기 주문받는 오빠가 바쁘다 보니 불친절 까진 아닌데 좀 말씀이 까칠하십니다. 하하하.

저희도 처음 주문이라 주문과 동시에 카드 내어 드리니 나중에 내시라고 좀 까칠한 말투로 이야기하시더군요.

그리고 사람이 많아서 시장을 좀 보고 와서 픽업할까? 싶어서  " 얼마나 걸릴까요?"라고 물었는데... 아마도 언제쯤 내 거 나오냐고 독촉하는 뜻으로 들었는지 "아! 이제 썰고 있어요."라고... 까칠 2탄... 오빠, 저 그런 뜻 아니었어요... 하하하.

원체 보채시는 어르신들도 많고 시골 장터다 보니 제 말에 오해할 수도 있겠구나 싶긴 했습니다.

이곳이 너무 바쁘고 지쳐서 그런가 보다 그냥 이해했습니다만 여기 분위기가 이렇다는 것 그리고 이곳이 경상도다 보니 좀 친절하지 않게 느끼실 수도 있다는 것을 미리 아시고 가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더 자세한 메뉴와 가격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진해 방구족발 본점 메뉴와 가격

 

반응형

 

중자를 사니 쌈장 2개, 고추냉이 간장소스 2개, 이름 모를 새우 간장 1개, 포장 뜯는 플라스틱 칼 1개를 함께 넣어 주셨습니다.

나머지 쌈채소와 무말랭이, 양파 절임 등은 돈을 따로 추가로 내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저는 밭에 상추들이 있고 무말랭이보다는 무생채 김치를 좋아해서 그냥 사 오지 않았습니다.

진해 방구족발 본점 포장

 

분명 이쁘게 잘 썰어 가지런히 넣어 주셨을 텐데 집에 오면서 이리저리 흔들렸는지 흐트러져 있습니다.

온전히 가지런한 모습을 못 보여 드려 죄송합니다.

고기의 두께는 도톰한 편이며 가운데 많이들 넣어 주는 큰 뼈가 없습니다.

그래서 눈으로 보기에  사이즈가 좀 작게 느끼 실수는 있습니다.

진해 방구족발 본점 포장

 

무 생채 김치를 직접 만들어서 오랜만에 남편과 함께 소주 한잔을 기울여 봤습니다.

접시에 담아 보니 생각보다 양이 절대 적지는 않았습니다.

고기의 썰린 두께도 꽤 굵직한 편입니다.

오향의 향이 너무 강하지도 않고 간도 딱 좋았습니다.

하지만  중간쯤 먹었을 때 돼지고기 비린내가 좀 나긴 했습니다.

가격 대비 나쁘지는 않지만 돼지 비린내를 느껴 버려서 재 구매 의사는 그다지 생기지 않을 듯합니다.

 

진해 방구족발 본점 족발 시식

 

보쌈 무생채(무김치) 만드는 레시피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onniebonnie.tistory.com/171

 

수육보쌈 무생채(무김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녁 식사를 위해 방구족발 본점이 있는 진해 경화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족발이 하루 두 번 나오는 시간이 따로 있고 오늘 같은 장날은 그 시간을 놓치면 족발이 다

bonniebonnie.tistory.com

 

매일매일 새로운 상품 리뷰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저의 티스토리를 구독해 주시거나 카카오 뷰에서 보니보니를 검색하셔서 채널을 구독하시면 매일매일 새로운 상품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