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시림(시린 이, 시린 이 빨, 민감성 치아) 센소다인 오리지널 뉴클립터스 내돈내산 후기.(feat내 시린 이빨. 치아)
얼마 전 스케일링을 하고 나니 치아 시림이 심해졌습니다.
치아 시림은 스케일링 밑 치아에 관한 치료와 처치 후에 자주 겪는 일이기도 하고 나이가 들수록 치아의 민감성이 심해지는 듯합니다.
저는 치아 스케일링 밑 치아 관한 모든 치료와 처치 상관없이 계속 시림을 유지했었습니다.
정말 심했던 치아 상태였습니다.
양치 후 치아 헹굼시 일반 수돗물의 온도로도 차이 시림 때문에 항상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사용해야만 했으며 뜨거운 국물이나 차를 마실 때도 이빨 시림이 오기 십상이었습니다.
제가 치아 시림이 점점 심해진다 하니 치과 의사 선생님께서 센소다인으로 치약을 바꾸면 시림이 덜 할 거라 추천하시더군요.
호주에서 살 때도 모든 의사들이 추천하는 치약이기도 했습니다만 호주에서는 가격이 너무 비싼 나머지 바꾸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한국도 비쌀 듯하여 바꿀 생각을 전혀 못한 것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일반 치약과 크게 가격차이가 나질 않더군요.
인터넷에서 100g 자리 6개를 269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지금 현제 6개월째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아주 약간의 시림은 있지만 한겨울 찬물에도 양치 후 헹굼이 가능한 상태이며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는 전혀 시림을 느끼지 않습니다.
확실히 치아의 시림을 잠재우는 데는 큰 효과가 있는 듯합니다.
지금은 센서다인의 모든 종류를 써 보고 센소다인 오리지널 플러스 뉴칼립터스향으로 정착을 했습니다.
색상은 연한 민트색이며 향이 화한 민트향이 이니라 아주 마일드한 민트향 같습니다.
하지만 양치 후 입냄새 제거밑 상쾌함은 그 어떤 민트향 보다 산뜻하고 좋습니다.
특히 입냄새 제거에는 강렬한 효과가 있는 듯합니다.
억지로 민트향만 강하게 넣은 다른 치약 보다도 깔끔한 상쾌함을 주어서 너무 좋습니다.
일반 치약은 냄새를 민트향으로 덮어 버리는 스타일이라면 센소다인은 입냄새 제거의 원인을 제거해 주는 느낌이랄까요?
그럼 어떻게 센소다인으로 이런 효과를 우리가 볼 수 있는 걸까요?
미감성 치아(시린 이)는 상아세관이 외부로 노출되어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차거나 뜨거운 음료 또는 음식 등의 외부자극이 치아 신경을 자극하여 찌릿찌릿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센소다인 오리지널 플러스 치약은 이렇게 노출된 상아세관의 사이로 흡수되어 신경의 자극을 감소 시킴으로 24시간 민감한 치아의 시린 증상을 개선합니다.
그렇다면 센소다인을 얼마나 사용해야 효과가 있는 걸까요?
센소다인은 하루 2번 정기적으로 사용 시 2주 후부터 빠르게 민감한 치아의 시린 증상을 개선합니다.
저도 효과를 강력히 봤기 때문에 여러분께도 자신 있게 추천드리겠습니다.
시린 치아(시린 이, 시린 이 빨), 민감성치아 시라면 한번 바꾸어 보세요.
정말 좋습니다.
센소다인의 원산지는 참고로 태국입니다.